티스토리 뷰

호홉할 때 찌릿하거나 흉부에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 먼저 증상의 강도와 원인을 자가진단하고 적절한 조치를 해야 합니다. 그 다음은 증상에 따른 정밀진단을 통해 치료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현재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숨쉴때 가슴통증의 빈도에 따라 원인질환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심각한 증세에 있다면, 임시적인 완화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요. 경우에 따라 폐 기능에 대한 정상기능 유무도 함께 체크를 병행해야 합니다.


[01] 빈도별로 원인 찾는 방법

내과 전문의에 따르면, 숨쉴때 가슴통증은 빈도에 따라 질병의 원인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발생하는 주기와 횟수가 상당히 높다면, 소화기쪽 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위식도나 역류 그리고 담석증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02] 빈도가 종종 발생

이때는 협심증과 심근 경색 그리고 늑골 연골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흉부 쪽에 아픈 느낌이 드는 것은 주로 심장이나 갈비뼈 쪽에 문제가 생길때 나타나는데요. 호홉을 들숨 날숨할때 아프다면 폐 쪽에도 이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함께 고려되어야 합니다.


[03] 호홉이 곤란할 정도

특히, 숨쉴때 가슴통증은 결리다는 느낌이 드는 케이스도 있는데요. 이때는 흉막에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도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상체를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04] 속이 쓰리다는 느낌

아픈 증세와 느낌에 따라서도 문제를 구별해볼 수 있는데요. 속쓰림 현상이 발생한다면, 식도나 위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산이 역류되거나 식도염 등이 발생했을 때 가슴쪽에서도 아픔을 느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05] 심장쪽 문제는 조금 다르게 나타난다.

만약, 숨쉴때 가슴통증의 원인이 심장계통이라면, 아픔의 성질이나 방산통 등이 다르게 나타납니다. 이 경우는 왼쪽 흉부가 결리고 뼈 부위에도 압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증상은 안색이 창백해지고 식은땀이 흐르게 됩니다.


[06] 30분이상 지속된다면 응급실로 가자

흉통이 30분이상 지속되고 호홉곤란증이 나타난다면, 내원을 통해 응급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심근경색 증상 등으로 인한 실신이나 마비를 겪게 되어 위태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라면 관계없지만, 만일을 대비해서 주의가 필요한 것이죠.


[07] 갈비뼈 골절 대처방법

갈비뼈는 우리의 생각보다 상당히 약합니다. 작은 충격이 한쪽에 집중되어 골절이 될 수도 있죠. 골절 상태에서 활동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뼈에 금이 가거나 문제가 생긴다면, 이 또한 호홉 시 통증을 동반 할 수 있습니다.


[08] 필요한 조치사항

이 때는 2~3차 병원의 순환기 내과에서 진료 및 치료작업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의심되는 원인에 따라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찍고 세부요인을 찾는 과정을 진행하게 되죠. 단순한 약물만으로 회복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민간요법에 의지하지 않는 것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다른 원인은 바로 늑막염입니다. 늑막에 발생한 감염 때문에 염증이 생겨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염증이 생긴 경우는 오한이나 열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모음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력기 효과 완벽정리  (0) 2017.05.19
거꾸리운동효과 보는 방법  (0) 2017.05.15
겉다래끼 째기 방법  (0) 2017.05.08
잔탁효능 완벽정리  (0) 2017.05.06
머릿니 알 제거법 정리  (0) 2017.05.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