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임과 난소질병 예방에 효과적



마이보라는 경구피임제로 시상하부에서 성선자극호르몬인 고나드트로핀의 방출 및 활성화를 억제하여 정자를 정상적으로 성장할 수 없도록 조치하여 주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아제약회사에서 출시한 약으로 홍보물에는 이 약을 장기간 복용 시에 난소암이, 자궁 내막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양성유방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선전하고 있습니다. 




부수적인 효과는 잊자



부수적인 효능은 그냥 넘기겠습니다. 왜냐하면 마이보라는 피임약으로 호르몬과 수정하는 과정을 콘트롤하기 때문에 장기간 복용하면 무슨 문제가 날지 모르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부작용으로는 심혈관계에 있어서 뇌종중이나, 자궁근종의 크기를 증가시키고 무월경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가지의 이상증세는 밑에서



이 약에 대한 이상증세는 밑에서 자세히 요약하고 있습니다. 참조하여주세요. 임상실험의 표본 수가 많지 않아서 출산 조절이 필요할 때만 드시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마이보라 복용법을 표준 원칙에 맞춰 설명드리겠습니다.





피임을 위한 섭취법



마이보라 복용법은 생리 첫날부터 21일간 1일에 한개씩 정해진 시간에 먹는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정해진 시간에 딱 맞춰서 드셔야 하는 점입니다. 24시간 주기를 맞춰서 약을 먹기 가장 편한 시간대를 골라서 첫 알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밤이나 새벽에 시작하면 1달 동안 매일 그 시간에 드셔야 하거든요. 오전 시간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일간 휴식기 이후 다시 시작



약의 종류마다 휴식기가 있는 것이 있고 없는 것이 있습니다. 약리가 작용하는 방식이 다르거나 성분의 차이가 있어서 그런데요. 이 건은 7일 간 쉬라고 설명서에 나와 있습니다. 이것에 따라야합니다. 몇번 다른 제품을 이용하신 경험이 있으신 경우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약 마다 방법이 다르더군요. 그러면 월경이 시작되는데요. 통상적으로 2~3일 뒤에 시작됩니다. 그리고 8일차가 되었을때, 생리가 진행중이 셔도 다시 먹기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5일이 지난 상태는 다음 주기를 기다려라



월경이 시작한 날부터 이미 5일이 지난 상태라면, 다음 달까지 기다렸다가 섭취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자와 난자가 수정하는 상황에서 약이 작용하면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데요. 그래서 임신의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만약 5일 이내 라면 시작하되 주의하라



가장 좋은것은 첫날에 첫알을 먹기 시작하는 것인데요. 그 시점을 놓쳤더라도 5일 이내면, 그날부터 바로 출발을 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완벽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어서, 관계시에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다른 약을 먹다가 바꾸시는 경우에는 중간 휴식기 없이 바로 이어서 드셔야합니다. 지노프로질정 같은 경우는 희색제품은 위약인데요. 이것까지 다 드시고 그 다음에 이어서 먹어주셔야 합니다.




먹는 정시를 놓쳤을때 대처방법



1달 이상을 정시에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깜빡하고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나간 시간이 약 반나절 정도라면, 생각난 즉시 바로 물과 함께 삼켜주십시요. 그 다음에는 원래 먹던 시간에 다시 정기적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12시간을 넘겼을때는 알게된 즉시 먹어주시고 약 일주인간 보조적인 수단을 사용해서 출산 조절을 들어가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부정출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임부나 수유부 투어는 금지다



이로인한 기형아 탄생에 대한 결과자료는 없지만, 임상실험의 경우의 수가 많이 않은 만큼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양을 일시적으로 사용하게 되면, 구토나 어지러움증 또는 복통의 증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10가지이다



부작용은 다양하지만 케이스에 따라 3가지로 구분 됩니다. 첫째는 거의 나타나지 않거나, 둘째는 드물게 발생하고나 이며, 마지막 셋째는 종종 발생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한 공시자료에서는 위의 주기를 파악할 수 없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거해서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심혈관계(혈전증, 심근 경색 등)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계통에서는 구토나 복부 경련 등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외에도 발진이나 두통 그리고 두드러기 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이상증세의 발생은 일부에게 나타나는 현상이지만, 그것이 내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적게는 1% 많게는 10% 이상되는 것들도 존재 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