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버전 부터 신청하자



농협을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시거나 그렇지 않은 경우에도 편리하게 입출금내역, 시세 및 자동이체 등의 거래정보를 문자 메시지나 푸쉬 등으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데요. 유료서비스도 있지만 무료버전도 있기 때문에 신청을 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 바로 신청을 완료하는 방식은 총 4가지여서 아래 내용을 잘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50건까지 가능하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PUSH를 많이 사용하지만, 너무 많은 푸쉬로 인해 오히려 정보확인을 놓치거나 귀찮아서 넘겨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금융관련 중요한 거래인데 실수로 삭제하거나 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면 무료여도 소용이 없어요. 그래서 50건까지 가능한 무료버전을 먼저 이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UMS 가격 및 이용법




프리미엄이 내게 맞는지 보자



가입을 진행하기에 앞서 농협 UMS 메시지 서비스의 종류와 가격 그리고 채널별 이용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해서 무조건 이용하면 오히려 불편함을 줄 수 가 있으니까요. 그리고 중요한 거래내역 확인 빈도가 높은 분들은 비용을 들여서 프리미엄 버전을 사용하시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추가제공내용 알림 내역을 보자 



위의 그림은 UMS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총 정리한 표입니다. 기본제공내역을 보면 문자(SMS)서비스를 50건까지 이용할 수 있고 농협과 관련된 신용카드 및 보험 납입/만기 등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농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농산물에 대한 시세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념일의 경우는 요즘에 사용하는 분들이 없겠죠. 프리미엄 회원의 경우도 2가지로 나뉘어 지는데요.






유료와 무료는 정보양의 차이다



한가지 장점은 별도 비용 없이 계좌의 입출금내역과 환율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빈도가 가장높고 수시로 체크해야하는 주요 데이터이기 때문에 매월 건수가 오십개 미만이시면 이쪽으로 신청을 고려할 만 합니다. 그리고 유료의 경우는 7개 정도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버전에서 추가되는 것은 역시 은행 관련 정보조회입니다. 자동이체예정과 결과를 알려주는 것이 추가 되어 있고 제공하는 채널이 팩스와 문자메시지 2가지가 있습니다. APP을 이용한 것은 당연히 가입 제한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제공하는 정보 이용하기



Premium 회원은 중앙회 뿐만 아니라 축협과의 내역도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통상적으로 입금과 출금에 제한이 없는 계좌에 한하여 제공합니다. 환율변동의 경우는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별다른 메리트는 없습니다. 증빙을 위해 사용하시는 경우 팩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캡춰 및 스캔기능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합리적이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1개의 휴대폰과 계좌 단위로 이용한다



위의 표에 빨강색 글자 아래에 문구를 명시해놨는데요. 요즘에는 은행 통장개설이 어렵지만 기존에 여러개를 보유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는 알림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것 1개를 지정해서 한정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개를 받고 싶다고 하시면, 그만큼 지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검증하고 체크하시려는 계좌를 1개로 몰아 놓고 이용하시면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액과 건당 단위를 정하자



이용요금을 보시면 1번과 2번으로 분리 됩니다. 팩스채널은 대중적이지 않아서 제외하겠습니다. 2번 스마트폰의 경우는 월900원의 정액 방식과 1건 발송당 20원으로 과금체계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만약 월간 예상 전송량이 45건 미만이시면 2번 종량제를 선택 하시구요. 그 이상이 되거나 애매한 사람은 일괄 지급방식을 선택하세요.





예를 들어,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통장이 2개가 있고 월 통합으로 비용을 지불하시면 총 1800원을 매월 납부하게 됩니다. 동일한 조건에 이번달에 도착한 SMS가 20건이라면 400원만 내시면 됩니다. 




가입 신청방법 4가지




온라인으로 처리하기



가입 신청은 4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현재 모바일기기로 접속 중이시면 2번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되고, PC이시면 1번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바로 완료처리 하시려면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있어야합니다.







오프라인으로 해결하기



오프라인에서 하고 싶다고 하시면 아래 3번과 4번으로 하세요. 단 근처 영업점을 방문할 때는 실명확인이 가능한 신분등과 본인에 한해서만 처리 가능합니다. 가족이나 지인에게 위임이 불가한 이유는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중요정보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전화는 단축키 931 기억하자



ARS로 전화를 하시면 연락이 되고 바로 931번 단축코드를 누르시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대신에 해지하고 싶으실땐 지역 영업점을 방문해야합니다. 그러니 왠만하면 온라인으로 하는 것이 사후관리에 용의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