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컬지를 통해 정보를 얻는 사람



교차로나 벼룩시장과 같은 지역 신문은 전형적인 특수한 지역 정보성 매체입니다. 젊은 사람들은 일자리를 찾아 서울로 이동하지만 많은 부동산이나 상가 등의 기득권이 있는 분들은 연령대가 높으니까요. 지역매체인 대구교차로 구인구직 정보를 활용해서 인력을 찾고 채용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올드해보여도 이곳에만 존재하는 특수한 정보가 있고 신속하게 응시를 한다면 취직에 용의합니다. 





한 지역에서 꾸준함을 의미한다.



반대로, 한지역에서 꾸준히 일할 사람을 뽑고 싶다면 로컬정보지를 통해 생활정보를 얻는 사람을 찾는 것도 장기간 일해줄 인재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측면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대부분의 정보를 홍보하고 취득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상단바에는 원룸이나 부동상 및 채용정보가 함께 있습니다.






스폐셜정보가 의미하는 것



상단의 채용 쪽을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상단부터 눈이 가는데요. 그 중에서 제일 위에있는 것은 2가지로 첫째는 스폐셜정보이고 둘째는 박스채용 영역입니다. 이곳은 광고를 내는 사람이 비용을 많이 지불해서 많은 사람들이 보기를 유도하는 것이죠. 그 이유는 빠르게 대체인력을 찾아야 하거나 또는 많은 사람들의 지원을 받고 가장 적합한 인재를 찾겠다는 의지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는 굳이 홍보비를 지출할 필요는 없겠죠.






전문직 종사자가 부족하다



대구지역은 인당 평균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대기업들의 생산설비 쪽 정규직들이 모여있기도 하고 문화도시로 지정되어 많은 교류가 있는 곳이죠. 그만큼 전문직에 대한 수요도 높습니다. 다른 지역신문이나 벼룩시장 등을 잘보아도 전문직 전용 홍보영역이 이렇게 큰 곳은 없습니다. 전체 지면의 6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치과에서 종사하는 치위생사, 간호조무사 및 상담 스탭이 많이 부족하군요.





치위생사는 갑의 위치



아래는 현재기준의 공고란입니다. 의료직 중에서도 치과의원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그 중에서도 위생사에 대한 수요가 넘쳐납니다. 이 자격증을 소지한 분들은 대부분 서울에서 일하려고 하시는 경향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상담스탭에 대한 니즈도 있습니다. 코디네이터라고도 하는데요. 이것은 어던 자격증이 없이도 업무가 가능합니다. 관련 조언이나 강의나 실습을 통해 훈련하신다면 좋은 기회를 손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마감 일정이 있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정보 상시채용이나 채용 시 까지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보다는 마감일이 정해진 것을 우선적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시의 의미는 여러가지로 해석될 수 있지만, 대체로 사람들이 자주 바뀌는 곳일 수도 있고 조건을 많이보고 회사에 유리한 사람을 뽑으려는 성향이 존재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아래와 같은 공고를 말합니다.






연봉과 업무가 함께 오른다.



수요가 많으면 몸값이 뛰기 마련입니다. 국가공인된 의료인들은 서울과 경기 이외의 지역에서는 사람수가 부족합니다. 그만큼 귀한 대접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1인당 맡아야하는 환자수가 많기 때문에 일의 강도가 상대적으로 높을 수가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서울에서는 5천만원을 주는 지방가면 1억5천을 준다고 해서 갔는데 1년 만에 몸이 망가지도록 일하고 그만 두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누군가가 일을 떠맡고 있다.



제한 된 시간에 사람을 뽑는 것은 해당 회사의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스캐줄 관리의 면모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장에서도 이것은 동일하게 적용되는데요. 기한을 정해두고 그중에 가장 좋은 사람을 찾아서 일을 주겠다는 의지입니다. 반대의 경우는 그냥 괜찮은 사람 걸릴때까지 계속 면접을 보겠다는 의미인데요. 이것은 이미 그 곳에서 근무하는 다른사람이 일을 계속 떠맡고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겠습니다.







일을 구하는 사람은 늘 무언가에 쫓기는 듯이 빨리 일할 곳을 찾는데 급급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장기적으로 도움이 되는 곳을 신중히 선택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또 다시 면접을 준비해야 하니까요. 조금 늦더라도 퇴직하지 않고 계속 근무하는 곳을 찾는것이 장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여기까지 대구교차로구인구직을 120% 활용하는 노하우를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