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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증을 분실 했을 때는


"어디서 잃어버렸지?"


이런 생각을 하기 전에 신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잃어버린 정보 중에는 주민번호도 있지만, 발급기관 및 일자도 담겨 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피해를 막기 위해 선조치가 필수 입니다.


잃어버리는 것은 정해진 날이 없습니다.

언제나 처리가능한 온라인 조치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게시글 목차]


(1) 분실신고 3단계 처리방법


(2) 재발급 방법 및 기간



저는 이전에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렸었는데요.

그 안에 있던 체크카드, 현금 카드까지 한번에 처리를 하느라고

애를 조금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주민증은 민원24를 이용할 수 있고,

나머지는 회사마다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해결방법입니다.






3단계로 끝내기



민원24를 통해 인터넷으로 업무처리를 완료하는 법입니다.



 1단계 


해당 페이지에서 [주민등록증]이라고 검색어를 입력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것 중에 minwon24는 정말 잘하는 몇 가지 안되는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여기에 이런 처리기능이 있는 줄은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어요.







 2단계 


검색결과 하단에 아래 영역을 선택하여 주세요.



참고로

동일 메뉴에서 철회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 말은 신속한 처리를 먼저 해놓고 나중에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귀찮더라도 여기저기 찾아보시는 것은 나중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정보보안이 최우선이잖아요.




 3단계 


신청인 성명과 기본 주민등록지에 명시된 주소를 입력하고 민원을 완료합니다.

구분의 신청과 철회를 잘 선택해서 마무리 해주세요.



여기까지 진행하는데 발생하는 수수료는 없습니다.

그리고 방문 신청도 가능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민원을 요청하시면 3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주말의 경우는 업무처리가 다음 영업일로 변경될 수 도 있습니다.


나중에 찾으시면 취소처리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찾기 못하실 경우 재발급 신청을 동일 사이트에서 진행 할 수 있는데요.

처리기간과 주민 카드 재발급에 따른 별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재발급 신청 및 기간


재발급을 위해서는 읍, 면,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처리가 가능한데요.

방문 시 필요한 서류와 비용 그리고 처리기간을 알려드립니다.




처리기간은 총 20일입니다.


재발급 비용은 5천원이 발생합니다.


대리인을 통한 업무처리가 어렵기 때문에 직접 방문 해주셔야 합니다.




구비서류는


반년 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이즈는 가로*세로 3*4cm 이며 3.5*4.5cm의 사진도 가능합니다.


등록시스템에는 정해진 규격이 있습니다.

아무 사진이나 오려서 가져가시거나 하지 마시고,

제대로 된 본인 증명사진을 준비해주세요.





관련된 다른 주의사항은 아래 사진의 내용을 참조하셔서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요약 정리해드립니다.


민증을 분실했을 때는 주변에서 찾지 말고 인터넷으로 신고를 한다

민원24에서 신청과 철회가 가능하다

재발급은 주민센터에서 가능하며 처리기간은 20일이 소요되고 사진을 꼭 지참해야한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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