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잦은 결제단 오류


온라인상에서 결제를 하는 단계에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은편 인데요.

익스플로어 11 버전상의 이슈나 호환성 문제 그리고 서버 호스팅 상의

통신 상황이 안 좋은 경우들이 있습니다.



기술지원이 빠름


이러한 문제 해결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해결책이 있지만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기술지원을 받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열린창은 모두 저장하고 출발


오늘은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통신연결과 PC차원에서 점검할 수 있도록 알려 드리려고 해요

더불어 이니페이 마법사를 통해 기술적인 지원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진행 중에 열린 창들이 꺼질 수 있어요.

저장이 필요한 것들은 미리 세이브 해주세요.




전자결제 제일 하단이동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뉴 찾기가 조금 어려워서요.

글을 끝까지 보시면 순서를 눈에 익힐 수 있어서

신속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메인 페이지의 전자결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뉴가 드롭 다운 되는데요.

제일 하단의 지원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프로그램 실행하기

다음으로는 아래 페이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좌측 이니페이 마법사를 선택하시면 설치가 시작되는데요.

오류문제에 대한 FAQ는 그 옆에 돋보기 모양 보이시죠?

그곳에서 증상과 원인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아래의 경고 문구가 나옵니다.

글을 작성하고 계셨다면, 저장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바로 다 창이 내려가거든요. 저도 몇 개 날려습니다 ㅠ


저장 후 테스트 시작하기

아래와 창이 나오면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겠습니다.

용량이 얼마 안되서 금방 끝이 나게 됩니다.

완료 

시에는 결제 테스트로 바로 넘어가는데요.




잠깐,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체크하기

여기서 체크할 부분이 바로 정상적 설치 완료 여부입니다.

이 승인이 안되는 문제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비정상적인 프로그램 설치오류이거든요.

방법은 [실행]을 누르고 아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SystemRoot%\Downloaded Program Files




엑티브엑스를 확인하자


그러면 정상일 경우는 이니페이 마법사의 액티브엑스 파일이

들어 있는 폴더가 나오게 되는데요.

시간이 다소 소요되지만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체크해주세요.




아래와 같은 모습이 나오면 이상이 없는 것입니다.

증상과 원인 중에 상점이나 쇼핑몰 차원이 이슈도 있지만

이렇게 PC 실행과정에서도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세요.



다음단계는 마지막 테스트 입니다.


이제 거의 다 끝나갑니다. 한번만 제대로 설치되면,

결제시에 발생하는 증상들이 줄어들어요.

그래서 이렇게 여러단계로 실험을 하는 것입니다.




이 단계에서 발생하는 모든 승인거래는 실제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오직 개발기에만 프로세스가 반영되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되요.

그러면, 실제 온라인몰에서 금액지불과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하시던 데로 진행하시고 '승인결과가 정상'으로 나오면 끝입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최대한 적어보았어요.

추가적인 내용은 고객센터 사이트에 공지되어 있는데요.

자주 묻는 질의응답 섹션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