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환절기와 관계없이 목이 아픈 환자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봄에만 극성이던 황사가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1년 내내 기관지를 힘들게 하거든요.

그래서 인후염과 같은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스트렙실을 복용하고 효과를 기대하게 되는데요. 적절한 사용법을 준수하면 약효를 최대한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공식 설명서를 기준으로 복용방법과 효능을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1] 인후염의 단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이다.

스트렙실 효과 첫번째는 단기적으로 질환의 증상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목은 한번 아프기 시작하면, 정말 고통스러운데요. 그 이유는 생활 속에서 말을 하고 숨을 쉬는 모든 과정에 목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통증을 줄여서 더 큰 손상이나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치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약효는 최대 4시간 까지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먹는 방식 때문인데요.

스트렙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입안에서 사탕처럼 천천히 녹여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약의 성분이 목안에서 바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하고 천천히 오래 작용하기 위함입니다.


[2] 복용 주기는 3~6시간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약효의 최대 지속시간은 약 4시간입니다. 그래서 지속적인 작용을 위해 3~6시간을 주기로 하루에 최대 5개까지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전 후 개념이 없기 때문에 증상이 가장 아픈 시간대를 공략하여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권장 사용기간은 3일까지 이다.

제품 설명서 제일 상단에 적혀있는 문구는 단기적 치료제라는 것입니다. 장기간 사용시 심혈관계 등이나 위장출혈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증상이 가장 안 좋을때 딱 3일간만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4] 3일만 사용해야되는 이유와 부작용 정리

이 약은 평소에 음주를 하는 분이 먹게 되면 위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영업이나 회식 등이 있으신 경우 해당 기간에는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5] 12세 미만과 고령자는 먹지 않는다.

스트렙실의 효과는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라는 것인데요. 이 계열의 문제점은 순환계에 이상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고지혈증 등과 같은 질병이나 위험군인 분들 또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 중에는 시력저하 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어지러움 증이 발생한다면 즉시 운전을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6] 복용을 중단해야 하는 케이스 정리

약 사용을 중단해야 하는 상황은 크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두통이나 불면 증 등을 동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시각이나 미각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번쨰는 구역질이 나거나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혈액계통이나 호홉 계통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1일정도 드셔보시고 자신의 반응에 민감하게 대처하여 이용여부를 판단해야 합니다. 스트렙실의 치료목적은 단기적인 증상완화입니다. 즉각적인 효력이 발생하는 만큼 문제도 많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며, 위에 설명 드린 내용을 다시 한번 꼼꼼하게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