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당유니드는 이수역과 구반포역 그리고 남성역 주변에 있는 현충원 자락에 위치한 소규모 아파트 단지 입니다.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역세권은 아니지만, 나름의 장점을 갖고 있는데요.


총 5개동으로 151세대만이 거주하고 있으며, 약간 골목 위쪽에 위치하고 있지만, 숲에 둘러쌓여 있는 도심형 숲세권 단지이기도 합니다. 현충원과 좁은 골목에 붙어 있기 때문에 고층 제한이 걸려 있어서 최고층이 9층으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 거주하거나 매매를 하시려면 목적이 명확해야 하며, 관련한 장단점과 조건 그리고 교육정보를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 접근성이 좋지 못하다.

사당유니드는 이수역 14번출구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역 출구에서 집까지 도보 시간은 약 18분이며 거리상으로는 약 1.3km가 되는데요. 거리상 별로 안되어 보이지만, 매일 같이 출퇴근을 해야하는 직장인에게는 다소 부담이 되는 거리이기도 합니다.


운동 대신에 매일 왕복 3km내외를 걷고 싶은 신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하지만, 노약자나 집까지 왕복 40여분이 걸리는 위치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네요. 가는 길에는 버스노선이 없기 때문에 걷는 것이 필수 입니다. 소규모 단지의 단점이기도 하죠.


● 강남권 치고 가격은 무척 저렴하다.

이곳의 20평대 가격은 약 4억 중반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실 거래된 가격은 국토해양부 데이터를 기준으로 약 4억 5천만원인데요. 아시겠지만, 동작구, 서초구, 반포구에서 4억대에 20평 아파트를 찾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최근에 지어져 방구조가 좋다.

두번째 장점은 2009년에 준공되어 방 구조가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공급면적 87.72㎡ 즉 20평대 구조가 방 3개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부부와 자녀 1명까지는 충분히 넉넉하게 살 수 있는 구조입니다.


● 동작초등학교 정문 앞에 있다.

어린 자녀가 있는 분들에게는 위치적으로 메리트가 있습니다. 사당유니드 아파트입구 바로 앞에 동작초등학교 정문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집앞에서 1분거리입니다. 그리고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같은 블록에 있습니다.


중학교는 초등학교와 붙어 있는 역시 동작중이구요. 고등학교는 경문입니다. 도보로 10분 이내에 모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리적으로는 좋은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 시세가 낮은 원인은?

이수역을 끼고 있는 사당유니드의 시세가 낮은 이유는 소규모 단지 밀집지역이고, 빌라가 같은 구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최고층이 낮고 세대수가 적기 때문입니다. 역과의 도보 거리만 제외하면 살기에 나쁘지 않습니다만, 미래가치를 고려한다면 선뜻 살고 싶은 곳은 아닐 것 같은데요.


● 유지 관리비가 높은편임

세대수가 적다보니 관리비가 높습니다. 대규모 단지에 살아 보신분들이 처음에 놀라는 점이 바로 생각보다 관리비가 적게 나간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이곳은 20평대를 기준으로 월간 20만원이 넘는 지출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30평대는 월간 약 30만원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


여기는 전세를 통해 일시적으로 사는 것은 고민의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오르막길을 걷는 것이 조금 불편하지만, 서울 어디서든 접근성 용의한 이수와 사당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중학교까지 지내는데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초 분양시와 지금의 가치가 큰 변화가 없다는 점은 유념하셔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