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는 잠을 푹 잠들지 못해서 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근데 대부분이 기억이 잘 안나거나 파편적인 장면들의 연속이어서 일어나면 어떤 내용인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팬티나 바지에 똥싸는꿈의 경우에는 기상과 동시에 호접지몽처럼 생생하게 기억이 나더군요. 왜냐하면, 진짜 현실인 줄 알고 놀라서 깬 다음 화장실로 직행했거든요. 혹시나 실수를 한 건 아닌지 걱정하면서 말이죠. 그래서 변소에서 휴대폰으로 검색하면서 알게 된 똥꿈에 대한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특히, 도움이 되는 것을 중심으로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1] 팬티나 바지나 매한가지 이다

결국 꿈속에서 팬티에 똥을 싸는꿈과 바지에 하는 것, 이 두 가지는 같은 의미가 담겨 있다는 말인데요. 대변은 경제적인 풍요와 안정을 상징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둘 다 재산이나 금전적인 보상이 들어온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양은 많고 적음의 차이

그리고 꿈속에서 내 몸 속의 모든 것을 쏟아 붓듯이 격렬하게 결과물이 나왔다면, 정말 큰 운과 돈이 들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적게 나오면, 그만큼 손해가 발생하는 것이죠. 잠에서 깨어나서 내가 본 양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그 느낌을 기억하고 그냥 대량으로 방출했다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자도 그렇게 생각하려구요.


[3] 볼일을 보기 전 상황을 보자

잠을 자면서 갑자기 바지에 변을 보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사전에 급한 상황을 참고 또 참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만약, 화장실을 찾아 헤매이다가 결국 들어가지 못했다면 흉몽이 될 수 가 있습니다. 자신이 뜻하는 바를 성취하기 어렵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급한 상황이 발생했으면, 그냥 그자리에서 볼일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스스로 통제할 수 없지만요.



[4] 다 좋은데, 변의 색깔이 조금 낯설다면?

꿈에서 팬티나 바지 또는 입고 있던 옷에 똥싸는 꿈을 꾸었다고 가정합시다. 그리고 돌아서서 대변의 색깔으르 보았는데 일반적이지 않은 빛깔을 띄고 있었다면, 큰 빚이 발생하거나 손실이 생길 수 있다는 경고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이 묻어 나온 것은 계획한 일들이 잘 안풀릴 수 있다는 징조이기도 합니다.



[5] 정신적인 어려움과 스트레스에 대한 뜻

일반적으로 큰일을 보는 것은 돈이 들어온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정신적인 건강과 평안함을 준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도시에서 생활하는 모든 사람들은 스트레스에 시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만의 공간이 부족하고 언제 어디서나 군중 속에 둘러 쌓여 있기 때문인데요. 똥꿈을 꾸셨다면, 주변이 조금 정리되서 정서적인 만족감도 올라 갈 수 있습니다.

유의할 사항은 오물들이 나에게 튀거나 묻는 케이스입니다. 뒷처리가 깨끗하지 못한 대부분의 상황은 부정적인 일이 일어날 수 있다는 예지몽에 가깝습니다. 



안좋아질 때를 대비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다만, 묻은 곳이 옷이 아니라 내피부였다면, 오히려 반대로 해몽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