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이름도 라임에 맞추기


친구들과 여행을 가거나 학교에서 엠티를 가면 서로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서로를 칭찬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는데요. 회사에서도 야유회를 가면, 꼭 밥을 다먹고 여러가지 게임을 진행하면서 사회자가 여러가지 명칭을 상을 주기도 합니다. 이때 평소와는 다른 센스있고 재미있는 상이름을 준비하면 분위기가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조사한 상장명과 그 뜻풀이에 도움되는 것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에 흩어져 있는 것 중 재미있는 상이름을 모아 보았어요. 그런데 모아서 한 눈에 보니 랩의 라임 맞추는 기분이네요. 웃대나 유머사이트의 댓글을 찾아보면 더 많이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자녀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다니는 부모님들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쪽 지도해주는 선생님들이 유니크한 상장을 아이에게 주는 미션을 가끔하기도 하거든요. 많은 명칭 중에서도 튀고 유니크한 한가지를 골라서 주면 참 좋아할 거에요. 







최연소 대상


최연소 대상은 그룹 중에 고생한 막내를 위한 상입니다. 쓸 문구는 내가 하는 일을 남이 모르게 열심히 일한 가장 어린 막내에게 수여합니다. 앞으로도 쭉 고생해주세요. 웃프기도 하지만 그룹이나 조직 또는 학교에서 막내 후배들은 꼭 한명씩 있는데요. 조용히 남모르게 열심히 일한 분이 계시 다면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최우수 조상


이건의 위와는 반대가 되는 개념입니다. 최연소와 함께 공동으로 전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리더쉽을 발휘하고 가장 나이가 많아서 고생하는 당신께 드립니다. 1년이 지나도 10년이 지나도 우리의 조상이신 당신께 드리는 "최우수 조상" 감사합니다. 이렇게 드리고 각 그룹마다의 특성을 고려해서 바꿔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골든 디스크상


사무실에서 오래일하거나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이 하루의 절반이 넘는 분들을 위한 건입니다. 주변에 허리아프신 분들 많습니다. 학생이건 직장인이건 활동량도 적어서 실제 디스크 환자가 많아요. 그런 분이 모임에 있다면 아픈 허리를 이끌고 매일 성실히 일하는 당신을 본 받고 있습니다. 어여 완쾌하라는 의미에서 골든디스크를 드립니다. 상품이 전용의자면 아주 딱이겠네요.






노력이가상


주변을 둘보면 말수는 적지만 항상 묵묵히 자기 자리를 지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대화를 많이 하진 않고 소수의 인원만 곁에두고 친한 경우도 있는데요. 그렇게 조용하게 자기 역할을 해주면서 본이 되는 분께 노력이 가상한 점을 높게 평가하여 노력이 가상함을 드려요. 이렇게 건네 주세요. 반대되는 것은 인생무상이라는 것입니다.







우리의밥상



친구들끼리 근교나 여행을 함께 가면 먹을 것을 잘 챙겨주거나 숙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주는 친구가 있어요. 바베큐를 하게 되면 가장 먼저 나서서 고기를 굽고 밥도 하고 그러는데요. 이 친구를 위해 그동안 함게 있을때 마다 마 뺨치 요리 실력으로 우리를 감동하게 해주어서 이상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쭉 부탁해요. 이런식으로 얘기를 해보세요.







이외에서 여러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작자 미상, 아름다운 면상, 유민상 및 루이비똥 신상 등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면상은 우리 모임을 대표하는 얼굴을 가진 너에게 늙지 말라고 로션과 함께 줄 수도 있어요.


여기까지 재미있는 상이름 모음을 알려드렸습니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래의 관련글들도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